이슈

비타민 섭취시간 복용시기 다양하게 정리

파국이다 2020. 2. 16. 12:14

비타민 섭취시간 및 복용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늘어짐에 따라서 다양한 영양성분을 접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저것을 구입하고 난뒤에 어떻게 복용해야 되는지 모르시는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래서 그냥 한번에 몰아서 복용하시는분들도 종종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성분에 따라서 제대로 복용법을 지키는것과 그렇지 않은것에 따라서 흡수율과 효과 차이가 별로 없을것 같지만 굉장히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는 비타민 섭취 시간 및 복용시기에 대해서 보죠



비타민D

먼저 비타민 D의 경우에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음식물에 함유된 지방질과 섞였을때 잘 녹게 됩니다. 그러므로 식사를 하고 난뒤에 바로 복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소장 점막은 친수성 물질을 받아들이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담즙이 유화작용을 통해 비타민D를 친수성으로 바꾸어주어 소장 점막에서 잘 흡수 되도록 도와줍니다. 식사량이 많을수록 많이 분비가 되는데요 이것으로 인하여 비타민D는 하루 중 식사량이 가장 많은 때를 택하는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섭취하면 50% 감소 되므로 꼭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비타민C

수용성 비타민으로 공복시에 복용할 경우에 가장 흡수율이 좋습니다. 좀전에 말한 비타민D와는 완전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타민 C는 체내에서 짧은 시간 동안 쓰이고 소변을 통하여 배출 되므로 한번에 많이 복용하기 보다는 조금씩 여러번 복용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에 고 용량을 여러번 먹는것이 어렵다면 요즘에는 용출 시간을 지연 시킨 서방제제도 출시되어있으니 참고해서 복용하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비타민B

비타민B의 경우에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에너지 대사 촉진과 관련하여 낮에 활동하는 동안 최적의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는 공복에 복용하는것이 가장 권장된다고 합니다. 고함량의 비타민B의 경우에는 특유의 역한 냄새가 나기도 하고 위장 장애가 발생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건 식사 후 복용하면 불편함을 감소시킬수가 있는데요 만약에 또 다른 비타민이 포함된 영양제의 경우에는 식후에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타민B를 복용하면 밤에 잠이 오지 않는다고 하지만 사람마다 차이가 존재합니다. 오히려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타민 섭취시간 복용시기를 다양하게 정리 해보았습니다. 비타민의 경우에는 종류별로 다양한 시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올바른 시간에 섭취 하지 않는다면 효과가 많이 줄어든다라는것을 알수가 있는데요 올바르게 섭취하여 효과를 늘리시길 바랍니다.